최근 기업들은 인터넷과 트위터, 홈쇼핑을 이용하여 소비자들에게 제품이나 기업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자사제품의 판매증대와 함께 광고효과를 거두고 있다. 이같이 다양한 방법을 통해 자사제품이나 기업 자체를 알리는 활동을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이라 부른다. 만약 자신이 현재 (주)메론에서 최근 출시예정인 신상품 태블릿PC 'K패드'에 대해 마케터로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활용하여 마케팅을 진행하려고 한다. 1.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도구의 의미와 구성요소를 기술하고, 고객에게 제품을 알리고 구매하도록 설득하고 유도하는 마케팅 활동으로써 아래 5가지의 도구가 있다 -광고 -홍보/PR -판매촉진 -인적판매 -다이렉트 마케팅 2. 현재 이러한 마케팅 환경을 고려하여 상황에 맞도록 각각의 도구를 활용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영업 전략 방안을 수립해 보시오. K패드의 기능을 궁금해 하는 다양한 연령층의 사용자를 위해 꾸준한 TV 광고 뿐만 아니라 SNS , 유튜브를 통해 제품홍보 및 사용리뷰 노출등 꾸준한 활동이 필요하며, 또한 오프라인 매장에서 직접 사용할 수 있는 기회를 주면 판매촉진에 좋은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작성지침> (1)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5가지 도구 각각의 의미와 구성요소를 기술할 것. (2)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5가지 도구 각각에 대해 현재 마케팅 환경을 고려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수립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