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액티비티(Activity) 액티비티는 사용자가 애플리케이션과 상호작용하는 단일화면을 의미하며 모든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은 액티비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즉, 사용자와 상호작용을 담당하는 인터페이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은 반드시 하나 이상의 액티비티를 포함하고 있으며 액티비티는 생명주기(Life Cycle) 관련 메서드들을 재정의하여 원하는 기능들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2. Service(서비스) 서비스는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는 프로세스를 의미합니다. 서비스는 화면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서비스도 애플리케이션의 구성요소이므로 새로 만든 후에는 항상 매니페스트에 등록을 해주어야 합니다. 메인 액티비티에서 서비스를 시작하고 싶은 경우에는 startService()라는 메서드를 이용해 서비스를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3. Content Provider(콘텐트 제공자) 콘텐트 제공자는 데이터를 관리하고 다른 어플리케이션 데이터를 제공해주는 컴포넌트입니다. 데이터베이스의 데이터를 전달할때 많이 사용합니다. 콘텐트 제공자는 생명주기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4. Broadcast Recevier(방송 수신자) 방송 수신자란 안드로이드에서 다양한 이벤트와 정보를 받아 반응하는 컴포넌트입니다. 브로드캐스팅은 메시지를 여러 객체에게 전달하는 방법을 의미하는데 이렇게 전달되는 브로드캐스팅 메시지를 방송수신자라는 어플리케이션의 구성요소를 이용해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