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비즈니스 분석을 수행하는 2가지 이유 : 비즈니스 분석은 데이터를 고객이 원하는 것으로 변환하기 위한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고객이 원하는 바를 단순히 추측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구체적 요구사항을 파악하는 것이 필요하기 때문에 비즈니스 분석이 필요한 것이다. 이러한 비즈니스 분석은 기본적으로 많은 양의 과거 비즈니스 데이터를 사용하여 과거에는 알 수 없었던 통찰력을 제시하거나 예상하지 못한 문제를 발견해내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비즈니스 분석을 사용하면 여러 비즈니스 과제들을 해결하며 효율성, 생산성 및 수익향상을 위한 새로운 프로세스를 도출해 낼 수 있다. 2. 비즈니스 모델 캔버스의 9가지 관점 대해 제시하고, 키워드에 대한 개념 설명 : 단순히 말하자면 어떤 제품이나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방법, 마케팅하는 방법, 궁극적으로는 돈을 버는 방법을 계획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즉 안정적으로 수익이 날 수 있으며 실현가능성이 있는 계획인가를 검증하는 방법인 것이다. 먼저 첫번째 고객 세그먼트는 우리 제품의 타겟, 즉 고객이 누구인가를 파악하는 것이다. 타겟에 따라 전략이 달라지기 때문에 중요한 요소이다. 두번째로 가치제안은 우리제품을 사용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가치를 말한다. 이는 상대적인 것이며, 고객이 기꺼이 돈을 지불하고 우리의 제품을 사는 이유를 뜻한다. 세번째는 유통채널이며, 고객이 우리의 제품을 만날 수 있는 채널을 의미한다. 어떤 채널과 제공방법을 선택해야 고객접근성이 높아지고 비용이 절감되는지를 파악한다. 네번째는 고객관계이며 고객들이 우리의 제품을 꾸준히 사용하도록 하게끔 하는 요소이다. 주로 마케팅을 뜻한다. 다섯번째는 수익원이며 확실한 수입원의 존재가 중요한 포인트이다. 단적인 예로는 광고수익과 같은 부가적 수익은 주 수입원이 될 수 없으며, 자체적인 수익의 요소가 필수적이다. 여섯번째는 핵심자원인데 이는 가치와는 다른 요소이며 인적자원, 기술자원, 지식재산 등을 의미한다. 일곱번째는 핵심활동으로 우리의 가치를 제공하기 위한 주 활동을 의미한다. 여덟번째는 핵심파트너인데, 우리의 제품과 긴밀한 협력관계에 있는 공급자를 의미한다. 이는 외주를 맡기는 형태도 포함되며, 자사의 활동은 아니지만 필수 활동에 연계되어있는 활동을 제공하도록 협력하는 협력사를 의미한다. 마지막으로 아홉번째는 비용구조이며 자사의 활동을 수행하기 위해 주로 사용되는 비용은 어느것인가를 구조화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