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1 : 비즈니스 분석을 수행하는 2가지 이유 A1 : 비즈니스 분석 간단히 말해서 비즈니스 데이터를 정확한 비즈니스 통찰력으로 변환하는 행위를 의미합니다. 포괄적인 관점에서 비즈니스 분석은 다양한 소스의 비즈니스 데이터를 대조하고 처리하고 다양한 전략을 활용하여 이러한 데이터 세트에서 원하는 통찰력 있는 데이터를 추출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비즈니스 분석은 기본적으로 비즈니스를 평가하기 위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많은 양의 과거 비즈니스 데이터를 사용합니다. 비즈니스 분석은 이전에 알려지지 않은 통찰력을 나타내거나 예기치 않은 문제를 식별하여 새로운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합니다. 비즈니스 분석을 활용하여 비즈니스 과제를 해결하고 효율성, 생성 및 수익을 높이기 위한 새로운 프로세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분석을 하는 이유는 현재 비즈니스를 유지하고 신규 비즈니스를 통해서 가치를 창출 하기 위해서 사용합니다. Q2: 비즈니스 모델 캔버스의 9가지 관점 대해 제시하고, 키워드에 대한 개념을 설명하시오 A2 : 고객 세그먼트 : 서비스나 제품을 누구에게 팔것인지와 같은 비즈니스적인 타켓 가치제안 : 제품의 이점이 절대적으로 혹은 상대적으로 어떤 이점을 가지는지에 대한 부분 유통채널 : 어떤식으로 어디에서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한 접점 고객관계 : 마케팅과 같은 사업에 대한 지속가능성 수익원 : 지속 가능성과 비슷한 부분으로 주 수익이 발생할 수 있는가에 대한 부분 핵심자원 : 인적자원, 기술자원, 지식재산과 같은 가치보다는 자원적인 부분을 의미 핵심활동 : 가치를 제공하기 수행해야 하는 수 행동 핵심파트너 : 제품/서비스와 협력관계가 있는 공급자 비용구조 : 비즈니스 모델을 수행하기 위해 주로 사용되는 비용구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