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항 1. - 미국의 보험 세일즈맨을 대상으로 7년간 유능한 세일즈맨이 어떠한 역량을 보유하고 있는지를 연구하였으며, 유능한 세일즈맨의 역량으로 공감능력, 자아욕망이 핵심인것으로 파악했습니다. 문항 2. - 객관적 정보를 기반 고객의 구매 의사 결정에 다른 주요한 영향을 제공해야하며, 여기서 중요 영향력은 가치를 의미합니다. 소비자에게 긍정적인 영향력을 미치는 세일즈맨은 고객을 이해하고 가치를 맞춤형으로 전달하는 가치 전달자로서의 역할을 수행합니다. 문항 3. - 다니엘 핑크는 타인의 마음을 움직이는 3가지 조건으로 동조, 회복력, 명확성 등을 제시했고 어떻게 상대를 사로잡을 것인가는 피치, 즉흥연기, 기여를 들었습니다. 외향성/내향성인 사람보다는 양향성을 띄는 사람이 가장 세일즈에 적합하다는 연구결과를 냈으며, 보통 사람들 대부분이 양향적인 성격을 띄고있기 때문에 천부적으로 우리 모두는 판매를 타고났다고 봐야한다고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