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 비즈니스 분석을 수행하는 2가지 이유 A : 비즈니스 분석은 비즈니스 데이터를 수집, 처리 후 통계모델을 적용하여 해당 데이터를 비즈니스적으로 도움이 되는 형태로 변환하는 프로세스입니다. 비즈니스 분석은 비즈니스 계획을 명확히 할 목표로 프로세스, 기량 및 기술을 결합하여 데이터를 기반으로 비즈니스의 과거 성과를 수집, 분석 및 제시합니다. 비즈니스 분석을 하는 이유는 분석을 통해서서 경쟁업체보다 정보우위 확보가 가능하고 이를 바탕으로 시장 변화에 보다 현재 비즈니스를 유지하거나 신규 비즈니스를 실행하는데 비즈니스 전문가에게 기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Q : 비즈니스 모델 캔버스의 9가지 관점 대해 제시하고, 키워드에 대한 개념을 설명하시오 A: 가치제안 : 기업이 고객을 위해 창출해 내는 가치, 사회적 가치와 감정적 가치도 포함 비용구조 : 가치를 싱행하기 위한 비용들. 재료비, 인건비, 홍보비, 운영비 등 핵심자원 : 가치를 수행하기 위한 핵심자원들. 인적자원, 지식재산 등 물적자원과 무형적 자원포함 핵심파트너 : 가치를 구현하기 위한 관계자들 핵심활동 : 가치를 실행하기 위한 주요 활동들 고객관계 : 고객유지 및 확보하기 위한 방법 채널 : 고객에게 나의 가치를 전달하는 수단과 방법. 구매채널, 소통채널 등이 있음 고객 세분화 : 나의 가치를 제공받는 대상자들. 제품과 서비스 등을 이용하는 사용자들에 대한 정의 수익원 : 가치제안에 따른 소비자의 지불대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