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DB 유형 (1) 잠재 고객 DB 잠재 고객에 대한 직접적인 DB를 확보하기가 어렵습니다. 기존 고객의 DB를 기반으로 유사한 특성을 보인 잠재 고객을 유추하는 방식을 사용합니다. 간접 적으로 잠재 고객을 찾아서 DB화할 수 있습니다. (2) 개선된 고객 DB 기존 DB에 새로운 데이터들을 결합하여 분석함으로써 새로운 정보를 얻는 데 이용합니다. 새로운 DB를 개선하면 기존 고객이나 잠재 고객에 대한 DB의 정 보량과 질을 높일 수 있습니다. (3) 군집 고객 DB 취미가 같은 모임, 이웃과 같은 그룹들이 하나의 군집이 될 수 있습니다. 다양 한 생활 방식을 기준으로 준거 집단을 분류합니다. (4) 분석용 고객 DB DB를 분석 도구를 이용하여 분석하면 분석의 결과로부터 다양한 결론을 얻을 수 있습니다. 마케팅 활동에 대한 고객의 반응을 측정하고 보관하며, 마케팅에 대한 효과를 분석하고 해석하며, 그 결과를 평가하고 고객의 미래의 반응을 예 측하는 데 활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