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비즈니스 분석 수행이유 2가지 1. 비즈니스를 평가하기 위한 통찰력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하여 많은 양의 과거 비즈니스 데이터를 사용합니다. 2. 이전에 알려지지 않은 통찰력을 나타내거나 예기치 않은 문제를 식별하여 새로운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합니다 (2)비즈니스 모델 캔버스의 9가지 관점 대해 제시하고, 키워드에 대한 개념을 설명하시오 1. 고객 세그먼트 - 목표로 하는 고객 구체적으로 규정 2. 가치 제안 - 고객이 필요한 무언가를 정의 3. 채널 효율적으로 전달할지 파악 4. 고객 관계 방안 - 고객과의 관계 유지 방법 결정 5. 핵심 비즈니스 자원 - 물적,지적,인적, 재무 등과 같은 자원 확보 6. 핵심 비즈니스 활동 - 수익원을 유기하기 위한 활동 7. 핵심파트너 - 비즈니스 모델을 유지시켜줄 협력자 8. 수익원 - 고객에게 가치제안으로 창출할 수 있는 수익의 원천 9. 비용구조 - 비즈니스 모델을 운영하는데 발생하는 모든 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