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정보 분석 및 활용 중 고객 DB 유형 4가지에 대해 서술하시오" 고객 DB 유형 (1) 잠재 고객 DB 잠재 고객에 대한 직접적인 DB를 확보하기가 어렵습니다. 기존 고객의 DB를 기반으로 유사한 특성을 보인 잠재 고객을 유추하는 방식을 사용합니다. 간접 적으로 잠재 고객을 찾아서 DB화할 수 있습니다. (2) 개선된 고객 DB 기존 DB에 새로운 데이터들을 결합하여 분석함으로써 새로운 정보를 얻는 데 이용합니다. 새로운 DB를 개선하면 기존 고객이나 잠재 고객에 대한 DB의 정 보량과 질을 높일 수 있습니다. (3) 군집 고객 DB 취미가 같은 모임, 이웃과 같은 그룹들이 하나의 군집이 될 수 있습니다. 다양 한 생활 방식을 기준으로 준거 집단을 분류합니다. (4) 분석용 고객 DB DB를 분석 도구를 이용하여 분석하면 분석의 결과로부터 다양한 결론을 얻을 수 있습니다. 마케팅 활동에 대한 고객의 반응을 측정하고 보관하며, 마케팅에 대한 효과를 분석하고 해석하며, 그 결과를 평가하고 고객의 미래의 반응을 예 측하는 데 활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