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비즈니스 분석을 사용하면 고객을 더 잘 파악하고, 고객의 변화하는 니즈를 예측하고,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고, 시장에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제품을 공급하는 데 도움을 주어 투자 비용을 최대한으로 활용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2. 비즈니스 모델 캔버스의 9가지 관점 1) 고객 세그먼트- 우리의 제품과 서비스를 누구에게 팔것인지, 어떤 고객이 진짜 우리 고객인지를 파악하는 것 2) 가치제안- 돈을 지불하고 이 제품을 사게 되는 어떤 것 ex. 차별화 포인트 3) 채널- 고객과 우리의 제품/서비스가 만나는 접점 4) 고객관계- 우리의 제품을 계속 쓰게끔 하는 요소 ex.마케팅 5) 수익원- 주 수입원이 확실히 있는냐 6) 핵심자원- 인적, 기술, 지식 재산 등 7) 핵심활동- 우리의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서 어떤 활동을 주로 해야하는가 8) 핵심 파트너십- 우리의 제품/서비스와 긴밀한 협력관계에 있는 공급자 9) 비용 구조- bm을 실행하기 위해 주로 사용되는 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