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이나 공공 기관 등 여러 곳에서 이미 활용되고 있다. 기업은 빅 데이터 기술을 활용해 고객의 성향을 파악하여 행동을 미리 예측해 고객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 . 공공 기관도 빅 데이터 기술을 이용해 파악한 사용자들의 요구와 성향을 정확하게 파악하여 이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할수 잇다. 텍스트 마이닝 오피니언 마이닝 소셜 네트워크 분석 군집 분석 이 있으며, 텍스트 마이닝은 반정형 또는 비정형 텍스트에서 자연어 처리 기술을 기반으로 가치 있는 정보를 추출하고 가공한다. 오피니언 마이닝(opinion mining) : SNS, 블로그, 게시판 등에 기록된 사용자들의 의견을 수집하고 분석하여,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긍정, 부정, 중립 등의 선호도를 추출한다. 소셜 네트워크 분석(social network analysis) : 소셜 네트워크의 연결 구조나 강도 등을 바탕으로 소셜 네트워크에서의 영향력, 관심사, 성향, 행동 패턴 등을 추출한다. 군집 분석(cluster analysis) : 데이터 간의 유사도를 측정한 후 이를 바탕으로 특성이 비슷한 데이터를 합쳐가면서 최종적으로 유사 특성의 데이터 집합을 추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