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균 고객 그룹: 현재 가치는 높고 잠재적 가치가 낮은 고객입니다. - 우량 고객 그룹: 현재 가치는 높고 잠재적 가치가 높은 고객입니다. - 정체 고객 그룹: 현재 가치는 낮고 잠재적 가치가 낮은 고객입니다. - 성장 고객 그룹: 현재 가치는 낮고 잠재적 가치가 높은 고객입니다. 고객의 가치를 현재의 가치와 잠재적 가치로 구분하여 고객군을 분류할 수 있습니다. 고객 만족을 위해 성장 고객 그룹과 평균 고객 그룹이 우량 고객 그룹이 될 수 있는 전략을 실행해야 합니다. 고객 분류의 시행을 통해 어떤 가치에 집중해야 하는지를 인식할 수 있어 고객 만족을 이루는 데에 유리하게 작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