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항1.비즈니스 분석을 수행하는 2가지 이유에 대해 설명하시오 기업은 비즈니스 분석을 통해 경쟁 업체보다 정보 우위를 확보함으로써 경쟁 우위를 점하고 유지하려고 합니다. 이러한 정보 이점은 비즈니스가 시장 변화에 보다 지능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분석을 보다 비즈니스 친화적으로 만들어 비즈니스 전문가에게 회사의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이해하고 보다 현명하게 대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따라서 기업은 정보 및 전문성 투자에서 더 높은 수익을 얻기 위해 비즈니스 분석을 추구합니다. 문항2. 비즈니스 모델 캔버스의 9가지 관점 대해 제시하고, 키워드에 대한 개념을 설명하시오 1. 고객 세그먼트 - 우리 제품과 서비스를 누구에게 팔것인지, 어떤 고객이 진짜 우리 고객인지 파악하는것 2. 가치 제안 - 기꺼이 돈을 지불하고 특정 제품을 사게 되는 어떤것 차별화 포인트가 있어야됨 3. 유통 채널 - 어떻게 제공을 해야 효율적으로 접근할 수 있고 비용을 아낄수 있는지... 4. 고객 관계 - 우리 제품을 계속 쓰게끔 하는 마케팅 5. 수익원 - 자체적인 수익이 날 수 있어야 하고 지속 가능해야된다. 6. 핵심자원 - 인적자원, 기술자원 지식재산등이 있다 7. 핵심활동 - 우리의 가치(제품,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어떤 활동이 필요한가 8. 핵심 파트너 - 우리의 제품/서비스와 긴밀한 협력관계에 있는 공급자 9. 비용구조 - 비지니스 모델을 실행하기 위해 주 비용은 무엇인가?